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 시작할 때 주제 잡는 법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넣어 용돈이라도 벌고 싶은 사람들은 2가지 상태 중 하나에 놓여 있다.
1)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이려는 경우
2) 애드센스용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는 경우
어떤 경우가 더 유리할까?
딱히 어떤 하나가 절대적으로 유리하진 않다.
이미 유입양이 많다면 운영하던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붙이는게 당연히 좋다. 애드센스를 노출된 광고가 클릭될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라 무조건 블로그를 보는 사람이 많아야 수익이 좋다. 최소 하루 1000 이상은 나와야 좀 수익다운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런 블로그에는 이미 애드센스가 붙어 있겠지.
블로그는 있으나 하루 유입이 딱히 많지도 않고 글의 주제도 통일성이 없다면 이참에 새로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SNS가 진짜 많은 시대다.
애드센스가 목적이니까 이용할 블로그 플랫폼은 정해져 있다. 당연히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중에서 선택한다.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에 가까우니 현실적으론 티스토리를 선택하게 된다. 워드프레스는 나중에 성공하면 해도 늦지 않다. 운영하려면 호스팅도 해야 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쓸게 너무 많다.
애드센스 한다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GO! GO!
그럼 새로 블로그를 만들 때 주제는 어떻게 잡아야 할까?
새로 운영하려는 블로그의 목적은 철저하게 애드센스 수익이다.
수익을 위해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를 잡아야 한다. 그런데 주제를 잡을 때 아래 항목들을 염두해야 한다.
1) 블로그 주제는 좁게
가급적이면 한 영역으로 파는게 좋다.
검색만으로 오는 사람만으로는 꾸준한 수익이 어렵다. 재방문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그럴려면 오만 잡동사니 포스팅을 하는 것 보다는 특정 분야에 대한 포스팅으로만 블로그를 꾸미는게 좋다. 방문자에게 '~에 대한 블로그'란 인식을 명확히 심어줄 수 있도록 주제를 좁게 잡자. 이렇게 해서 블로그가 많이 활성화 되면 그 다음에 연관 주제 카테고리를 하나씩 늘려가도 늦지 않다.
그리고 주제를 좁게 잡아야 블로그 URL, 제목도 정하기 편해진다.
2) 주제는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주제는 당연히 내가 관심 있어하는 분야여야 한다.
블로그에 포스팅이 많아야 검색도 잘되고, 방문자가 다시 방문할 이유가 생긴다. 그럴려면 일주일에 최소 2~3개는 올릴 수 있었야 하는데, 블로그 포스팅이 한두번은 쉬워도 계속해서 올리는건 절대 쉽지 않다. 꾸준히 올리기 위해 내가 좋아하고, 잘 알고 있는 분야를 선정해야 한다.
잘 알고, 좋아하는 주제는 자료 조사가 빠르고, 글도 상대적으로 쉽게 써진다. 내가 잘 모르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를 다루면 포스팅을 몇번 하다가 지쳐버린다. 써보면 알겠지만 내가 안다고 해도 글로 쓸 땐 다시 조사해야 하고, 머리로 아는 것과 그걸 글로 표현하는건 꽤 다르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내용을 써야 글도 재밌어 지고, 분량도 충분히 나온다. 지금은 블로그가 너무 너무 많은 시대고, 유튜브과 페이스북도 있는 시대다. 글을 어디서 복사해오고, 대충 쓰면 유입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다. 다른 자료를 참고하되, 온전히 나의 말로 포스팅을 할 수 있어야 보는 사람도 매력을 느끼게 된다.
그러니 주제는 무조건 내가 좋아하는 분야로 잡아야 한다.
댓글